교실環境 교육적으로 활용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22:39
본문
Download : 교실환경 교육적으로 활용하기.hwp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교사들의 마음이 열려 있어야 한다. 요즈음은 아이디어의 시대이다. 교실環境...
Download : 교실환경 교육적으로 활용하기.hwp( 49 )
교실環境 교육적으로 활용하기
다. 나는 스케치북 사용 자체를 찬성하지 않으며 environment 게시판에 그것을 거는 일도 반대한다. 그러면 며칠 사이에 줄다리기 하는 장면의 그림이 완성된다
교과서에 나오는 과정도 아닌데 무엇하러 이런 복잡한 작업을 하는지 의문을 가질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림은 삼각형이나 정사각형, 사다리꼴의 다양한 형태에도 그릴 수 있고, 손바닥만한 도화지나 큰 전지에도 그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으례이 8절 화지만 사용한다. 교실environment도 마찬가지로 번뜩거리는 아이디어를 활용해야 한다. 10년의 노력이 하룻밤의 아이디어를 따르지 못한다. 스케치북을 걸기 위해서는 못을 박거나 철사를 고정시켜야 되는데, 그렇게 되면 모조지 작품이나 큰 화보를 게시할 수가 없다. 지금까지 거의 관습적으로 해 오던 고답적인 방법에만 안주할 것이 아니라 혁신적인 방법으로 변화를 시도해 볼 필요가 있따
예를 들어 이런 활동은 어떤가? 벽에 모조지를 길게 붙이고 줄을 길게 그려 놓는다.
그런데…(drop)





생각하면 이러한 파격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떠오른다. 10년의 노력이 하룻밤의 아이디어를 따르지 못한다. 그러나 교과서에 나오는 것이 아니더라도 교육적 효능가 충분하다면 실천할 가치가 있따
(6) 스케치북을 추방하자.
일부 교사의 편의적 environment 구성 사고에 의해 최근 몇 년 동안 교실 게시판에 스케치북이 많이 활용되고 있따 아마 서울에 있는 약 80% 이상의 학교가 스케치북 고정걸이를 설치해 놓고 있을 것이다. 관심이 있는 아이들은 틈나는대로 줄다리기 하는 사람을 한 사람씩 그려 넣는다. 또 그리기의 바탕지는 신문지, 보루지, 비닐 등 재료나 크기 제한이 필요 없음에도 불구하고 도화지만 사용한다. 요즈음은 아이디어의 시대이다.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생각하면 이러한 파격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떠오른다. 10년의 노력이 하룻밤의 아이디어를 따르지 못한다.
교실environment 활용의 입장에서 보면 스케치북 사용의 단점은 게시판을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크다. 따라서 늘 같은 형태의 environment 구성이 되고 그 무변화로 인해 아동의 관심 밖으로 말려 나게 된다
우리 교육의 맹점 중 하나는 다양성 부족이다. 교실환경... , 교실환경 교육적으로 활용하기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생각하면 이러한 파격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떠오른다. 요즈음은 아이디어의 시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