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교육론] 똘레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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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2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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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용이라고 하면 보통 ‘누군가 우위에 있는 사람이 자신보다 불리한 상황에 있는 누군가에게 베푸는 자선’정도로 생각하기 쉽다.
이 세상에 변하지 않는 영원불멸하는 진리란 없다. 또한 같은 시대와 상황, 국가와 문화를 살고 있어도 그 안에…(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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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세화의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책을 읽고 똘레랑스의 槪念과 똘레랑스와 관용의 차이 및 똘레랑스가 우리나라 교육에 시사하는 바를 정리(arrangement)하고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감상평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똘레랑스를 관용으로 번역한다면 그것은 위에서 아래로 향하는 수직적인 관계로 오해하기 쉬우나 사실 똘레랑스는 수평적이고 평등한 관계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은 시대와 상황, 국가와 문화에 따라 변하기 마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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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 교육론] 똘레랑스
교과교육론똘레랑스
홍세화의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책을 읽고 똘레랑스의 개념과 똘레랑스와 관용의 차이 및 똘레랑스가 우리나라 교육에 시사하는 바를 정리하고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감상평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또한 이글에서 말하는 똘레랑스는 우리가 생각하는 관용과는 다른 개념(槪念)이다.교과교육론똘레랑스 , [교과 교육론] 똘레랑스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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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똘레랑스의 개념(槪念)>
<똘레랑스와 관용의 차이점>
<똘레랑스가 요구하는 바>
<똘레랑스가 지식교육에 시사하는 점>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를 읽고쓰기…>
<통약불가능성에 대한 나의 생각>
똘레랑스는 ‘다른 사람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의 자유 및 다른 사람의 정치적, 종교적 opinion(의견)의 자유에 대한 존중 - 나와 남 사이의 관계 또는 다수와 소수 사이의 관계에서 나와 남을 동시에 존중하고 다수가 소수를 포용하기 위한 내용을 내포’ 그리고 ‘특별한 상황에서 허용되는 자유 - 권력에 대하여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보호하려는 의지를 내포’의 두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다
<똘레랑스와 관용의 차이점>
사실 나는 이 책을 읽기 전까지 똘레랑스에 대응되는 우리말은 보편적으로 들어왔던 ‘관용’이라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