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얼간이를 읽고나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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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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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보면 한국교육의 고질적인 입시위주 교육과도 연관시켜 볼 수 있는 소설이기도 하다. 막대한 양의 Task 와 시험들... 주입식 교육의 교과서라 할 수 있는 시스템. 우리나라도 이 책의 비판의 잣대를 피해갈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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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얼간이를 읽고나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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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얼간이를 읽고나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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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얼간이를 읽은후나서
체탄 바갓의 소설 `Five Point Someone What not to do at IIT`이다. 우선에 과연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는가가 주제다. 이 책은 스타트부터 우리에게 앞으로 나올 내용을 강렬하게 알려준다. 사실 이 책을 흥행했던 영화로서 먼저 접했지만 책을 읽은후 영화와 다른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우선에 과연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는가가 주제다. 무슨 일을 하고 싶다. 그냥 점수 맞춰서 대학 가지 뭐. 라는 말도 많이 들어봤고, 물질적인 것들을 위해 가슴 뛰는 꿈을 포기한 사람들도 있었다. 명문대라는 간판을 따기 위해서. 주변 학교 친구들에게 물어보기도 했고, 교내 교지편집부로서 진로에 대한 설문조사도 많이 해 보았지만 나는 뭐가 되고 싶다. 어떻게 보면 한국교육의 고질적인 입시위주 교육과도 연관시켜 볼 수 있는 소설이기도 하다. 물리는 그렇다고 해도 화학 생물지구과학은 도대체 왜 배우는 걸까. 우리나라의 고등학생들도 IIT의 학생들처럼 무작정 공부만 한다. 소설을 각색한 영화에서는 영화 내 언어는 힌디어가 주류지만 영어도 많이 쓰는 것을 볼 수 있따 고등교육을 받은 인도인들은 인도인끼리 말할 때도 영어로 말하는 경우가 흔하다. 나는 솔직히 컴퓨터工學과를 나와서 IT분야 취직을 하려는데 국영수는 이해가 가지만 과학은 왜 배우는지 모르겠다. 라고 정확하게 답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이 없었다.
줄거리는 인도최고의 공대, 임페리얼 공과 대학(Imperial College of Engineering) 졸업생 친구인 파르한과 라주가 졸업식 이후로 사라져버린 친구 란초를 10년 만에 발견했다는 소식을 듣고 찾으러 나서는 이야기의 사이사이에 학창 시절 때의 란초와 주인공들의 감동적이고 교훈적인 일화들이 introduction된다 다만 죽은 시인의 사회가 結論(결론)에서 현실의 벽에 부딪혀 미완성으로 끝난 혁명을, 세 얼간이는 성공을 그려냈다는 점이 큰 차이다. 이런…(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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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사실...
세 얼간이를 읽은후나서
체탄 바갓의 소설 `Five Point Someone What not to do at IIT`이다.
줄거리는 인도최고의 공대, 임페리얼 공과 대학(Imperial College of Engineering) 졸업생 친구인 파르한과 라주가 졸업식 이후로 사라져버린 친구 란초를 10년 만에 발견했다는 소식을 듣고 찾으러 나서는 이야기의 사이사이에 학창 시절 때의 란초와 주인공들의 감동적이고 교훈적인 일화들이 introduction된다 다만 죽은 시인의 사회가 結論(결론)에서 현실의 벽에 부딪혀 미완성으로 끝난 혁명을, 세 얼간이는 성공을 그려냈다는 점이 큰 차이다. 소설을 각색한 영화에서는 영화 내 언어는 힌디어가 주류지만 영어도 많이 쓰는 것을 볼 수 있따 고등교육을 받은 인도인들은 인도인끼리 말할 때도 영어로 말하는 경우가 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