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영의 올바른 좌표설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04:03
본문
Download : 농업경영의 올바른 좌표설정.hwp
따라서 당연히 한 농가가 필요한 모든 작목을 한 농가가 키울 수 밖에 없었고 여기에는 한농가가 가지고 있는 노동력으로 얼마나 많은 농산물을 만들어 내어 배고프지 않게 살수 있는가가 문제였지 경영수익이나 노동력의 효율적 이용 등의 定義(정이) 은 존재하지 않았다. 즉 농업경영이 하나의 농가단위에서 완결적이었다.
이 때는 당연히 생산, 그중에서도 토지와 자연적 environment에 강하게 얽매인 제한적인 작목을 중심으로 하는 생산에 강조점이 주어졌고 증산이 농업생산의 가장 우선적인 목표(目標)가 된다 그리고 복합화가 한 농가내의 자급자족을 중심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규모확대라든가 전문적 재배를 통한 생산력 향상의 가능성도 극히 제한되어 있었으며, 복합화 자체도 한 농가단위의 수준을 넘어서지 못하였다.(밭두렁, 논두렁에 콩을 심자라는 운동은 이런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하지만 이런 낮은 단계의 복합화는 생산력의 발전과 공업의 형성을 통한 농산물의 상품화 요구에 의해 큰 change(변화)를 맞게 된다 즉 공업의 발전을 통해 이전에는 농가의 가내수공업으로 조달하던 공업제품을 공업부문으로부터 구입하게되어 화폐의 必要性이 나타나고 공업에 종사…(skip)
농업경영의 올바른 좌표설정
농업생산력의 발전이 낮았던 때에는 모든 농가는 자급자족을 목적으로 농사를 지었다.
70년대까지 政府(정부)가 실시한 농업정책도 크게는 이런 증산고취를 위한 복합화의 수준에서 머물렀다. 따라서 당연히 한 농가가 필요한 모든 작목을 한 농가가 키울 ...
설명






다.
Download : 농업경영의 올바른 좌표설정.hwp( 60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농업생산력의 발전이 낮았던 때에는 모든 농가는 자급자족을 목적으로 농사를 지었다. 따라서 당연히 한 농가가 필요한 모든 작목을 한 농가가 키울 ... , 농업경영의 올바른 좌표설정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농업생산력의 발전이 낮았던 때에는 모든 농가는 자급자족을 목적으로 농사를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