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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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02: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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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7년 자동차제조회사로 독립하였고, 지금은 주택, 금융, 정보통신 쪽에도 진출하고 있다아 회사명은 원래 ‘도요다’이나, 명료한 인상을 위해 곧 ‘도요타’로 고쳐 읽었다. 회사명은 원래 ‘도요다’이나, 명료한 인상을 위해 곧 ‘도요타’로 고쳐 읽었다.
(1) 특징
(7) 모티베이션(MOTIVATION)
(2) 현금중시의 캐시플로 경영
3. 도요타 자동차 생산 ------------------------------ 7
(4) 인변의 자동화
(5) 도요타식 공정 품질 관리
(4) 도요타의 환위험 대처
(4) 시장의 품질정보수집과 클레임 처리
(1) 도요타 자동차의 재무 경리 시스템
(3) 위기에 대한 대응
(1) 도요타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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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도요타의 보상관리
(6) 후생복지
8. 도요타의 글로벌 비즈니스 책략 --------------------- 40
9. 도요타 자동차의 내역 ---------------------------- 46
5. 도요타의 해외 마케팅 책략 ------------------------ 19
(1)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책략
다. 1936년 승용차 AA를 만들었으며 1938년부터는 훗날 도요타시(市)가 된 고로 모에 공장을 짓고 주로 트럭을 생산하였다.
(6) 도요타 품질관리에서 시사점
목 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문제가되는점 발견
1. 도요타 자동차 개요 ------------------------------ 3
(2) 글로벌 소싱과 책략적 제휴
(2) 위기에 봉착한 도요타
(1) 도요타 품질관리
(1) Strength (강점)
(2) 모집 및 선발
(2) 작업 요령서 도입
(3) 인사고과





(4) 교육훈련
7. 도요타의 인재 및 인사 관리 ----------------------- 30
2. 도요타 자동차 SWOT 분석 ------------------------ 4
설명
(1) 도요타의 해외진출 책략
도요타자동차,후생복지,모티베이션,글로벌비지니스
순서
6. 도요타 자동차의 재무 책략 ------------------------ 26
(3) Opportunities(기회)
(1) 2008-2009년 도요타 자동차 실적
(8) 노사관계
(1) 인사 관리
(4) Threats(위협)
일본의 발명왕 도요타 사키치(豊田佐吉, 1867~1930)가 G형 자동방직기 특허권을 판돈으로 그의 아들 키이치로(喜一郞, 1894~1952)가 1933년 도요타자동직기제작소 내에 자동차부(部)를 설치하면서 출발하였다. 1937년 자동차제조회사로 독립하였고, 지금은 주택, 금융, 정보통신 쪽에도 진출하고 있다.
(8) 다 기능공 체제(U자 라인)
(7) 평준화 생산
(3) 린 생산방식
도요타자동차
(2) 연혁
(2) 기본 사상과 구조
(5) 자동화를 뒷받침 해주는 2가지 장치
(2) Weakness(약점)
4. 도요타 자동차의 품질관리 ------------------------- 14
(3) 도요타의 금융서비스
(6) 자동화와 인변의 자동화의 차이
(3) 도요타의 위험관리 事例(사례) 소계
일본의 발명왕 도요타 사키치(豊田佐吉, 1867~1930)가 G형 자동방직기 특허권을 판돈으로 그의 아들 키이치로(喜一郞, 1894~1952)가 1933년 도요타자동직기제작소 내에 자동차부(部)를 설치하면서 출발하였다. 1936년 승용차 AA를 만들었으며 1938년부터는 훗날 도요타시(市)가 된 고로 모에 공장을 짓고 주로 트럭을 생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