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kr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문식성 지도 실태(實態) 및 교재 구성 plan 연구 > omi22 | omi.kr report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문식성 지도 실태(實態) 및 교재 구성 plan 연구 > omi2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22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문식성 지도 실태(實態) 및 교재 구성 plan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1:10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문식성 지도 실태 및 교재 구성 방안 연구.hwp




입문기 아동들의 반응 양상 49, 2. 문식성 지도에 대한 교사 설문 분석 53, 가. 제 7차 교육과정 국어과 교과서의 체제에 대한 의견 53, 나. 교과서 내용에 대한 의견 59, 다. 구성주의 관점과 문식성 지도 16, 2. 한글의 입문기 문식성 지도 18, 가. 한글의 입문기 문자지도 변천 과정 18, 나. 한글의 특성과 남북한 문식성 지도 19, 다.
레포트/사범교육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문식성 지도 실태(實態) 및 교재 구성 plan 연구
설명




논문요약 v,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선행 연구 3, 3. 연구 문제 및 제한점 7, , Ⅱ. 이론적 배경 9, 1. 문식성 지도의 이론적 기반 9, 가. 문식성의 개념 10, 나. 총체적 언어교육 관점과 문식성 지도 13, 다. 구성주의 관점과 문식성 지도 16
2. 한글의 입문기 문식성 지도 18
가. 한글의 입문기 문자지도 변천 과정 18
나. 한글의 特性(특성)과 남북한 문식성 지도 19
다. 문식성 …(drop)



Download :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문식성 지도 실태 및 교재 구성 방안 연구.hwp( 39 )



논문요약 v, , Ⅰ. 서론 1, 1. 연구의 necessity 및 목적 1, 2. 선행 연구 3, 3. 연구 문제 및 제한점 7, , Ⅱ. theory 적 배경 9, 1. 문식성 지도의 theory 적 기반 9, 가. 문식성의 槪念 10, 나. 총체적 언어교육 관점과 문식성 지도 13, 다. 교과서의 문식성 지도 방법에 대한 의견 63, 3. 입문기 수준별 문식성 교재 구성방안 73, 가. 지도 원리 73, 나. 교재 구성 76, , Ⅴ. 결론 및 제언 80, 1. 요약 및 결론 80, 2. 제언 82, , ※참고문헌 84, ABSTRACT 93, 부 록 97, , FileSize : 227K ,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문식성 지도 실태 및 교재 구성 방안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문식성 초등학교 제7차교육과정
문식성,초등학교,제7차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초등학교%201학년%20아동의%20문식성%20지도%20실태%20및%20교재%20구성%20방안%20연구_hwp_01.gif 초등학교%201학년%20아동의%20문식성%20지도%20실태%20및%20교재%20구성%20방안%20연구_hwp_02.gif 초등학교%201학년%20아동의%20문식성%20지도%20실태%20및%20교재%20구성%20방안%20연구_hwp_03.gif 초등학교%201학년%20아동의%20문식성%20지도%20실태%20및%20교재%20구성%20방안%20연구_hwp_04.gif 초등학교%201학년%20아동의%20문식성%20지도%20실태%20및%20교재%20구성%20방안%20연구_hwp_05.gif 초등학교%201학년%20아동의%20문식성%20지도%20실태%20및%20교재%20구성%20방안%20연구_hwp_06.gif


논문요약 v

Ⅰ. 서론 1
1.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1
2. 선행 연구 3
3. 연구 문제 및 제한점 7

Ⅱ. 이론(理論)적 배경 9
1. 문식성 지도의 이론(理論)적 기반 9
가. 문식성의 개념(槪念) 10
나. 총체적 언어교육 관점과 문식성 지도 13
다. 입문기 아동들의 반응 양상 49, 2. 문식성 지도에 대한 교사 설문 분석 53, 가. 제 7차 교육과정 국어과 교과서의 체제에 대한 opinion(의견) 53, 나. 교과서 내용에 대한 opinion(의견) 59, 다. 입문기 문식성 지도 방법 23, 3. 수준별 문식성 지도 26, 가. 입문기 수준별 문식성 지도의 의의(意義) 26, 나.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수준별 문식성 지도 28, ,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2, 1. 연구 대상 및 연구 기간 32, 2. 자료 수집 방법 32, 3. 연구 절차 및 자료분석 방법 34, ,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37, 1. 교사의 문식성 지도 및 아동 반응 양상 37, 가. 아동의 문식성 수준 분석 37, 나. 교사의 문식성 지도 양상 40, 다. 교과서의 문식성 지도 방법에 대한 opinion(의견) 63, 3. 입문기 수준별 문식성 교재 구성plan 73, 가. 지도 원리 73, 나. 교재 구성 76, , Ⅴ. 결론 및 제언 80, 1. 요약 및 결론 80, 2. 제언 82, , ※출처 84, ABSTRACT 93, 부 록 97, , 파일크기 : 227K




순서
다. 입문기 아동들의 reaction 양상 49
2. 문식성 지도에 대한 교사 설문 分析(분석) 53
가. 제 7차 교육과정 국어과 교과서의 체제에 대한 의견 53
나. 교과서 내용에 대한 의견 59
다. 입문기 문식성 지도 방법 23
3. 수준별 문식성 지도 26
가. 입문기 수준별 문식성 지도의 의의(意義) 26
나.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수준별 문식성 지도 28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2
1. 연구 대상 및 연구 기간 32
2. data(資料) 수집 방법 32
3. 연구 절차 및 data(資料)分析(분석) 방법 34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37
1. 교사의 문식성 지도 및 아동 reaction 양상 37
가. 아동의 문식성 수준 分析(분석) 37
나. 교사의 문식성 지도 양상 40
다. 구성주의 관점과 문식성 지도 16, 2. 한글의 입문기 문식성 지도 18, 가. 한글의 입문기 문자지도 변천 과정 18, 나. 한글의 property(특성)과 남북한 문식성 지도 19, 다. 교과서의 문식성 지도 방법에 대한 의견 63
3. 입문기 수준별 문식성 교재 구성方案 73
가. 지도 원리 73
나. 교재 구성 76

Ⅴ. conclusion(결론) 및 제언 80
1. 요약 및 conclusion(결론) 80
2. 제언 82

※참고한 문헌 84
ABSTRACT 93
부 록 97


초등학교 1학년은 제도권 교육에서 국어에 대한 formula 교육을 처음 처음 하는 시기이다. 그러므로 초등학교 1학년 아동에게는 이 시기가 국어과 교육의 아주 중요한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아 하지만 지금까지 초등학교 1학년 문자지도는 취학 전에 가정과 유치원에서 비formula적으로 대부분 이루어지고 있다는 인식 때문에 초등학교 1학년 과정에서 체계적인 문식성 지도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아 그리고, 초등학교 1학년 문식성 지도가 부진아 지도 차원에서 한글을 해득하지 못한 아동에게만 국어 시간 이외에 문자지도를 하는 정도로 다루어지고 있다아 이는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교과서를 만드는 과정에서 문식성 지도에 대하여 중요하게 인식하지 않은 결과로 보여진다. 입문기 문식성 지도 방법 23, 3. 수준별 문식성 지도 26, 가. 입문기 수준별 문식성 지도의 의의(意義) 26, 나.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수준별 문식성 지도 28, ,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2, 1. 연구 대상 및 연구 기간 32, 2. 資料 수집 방법 32, 3. 연구 절차 및 資料분석 방법 34, ,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37, 1. 교사의 문식성 지도 및 아동 반응 양상 37, 가. 아동의 문식성 수준 분석 37, 나. 교사의 문식성 지도 양상 40, 다.
전체 6,10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