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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조사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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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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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조사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마케팅 조사 종류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시장조사론 , 마케팅 조사기법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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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시장조사론


・ 마케팅 조사 종류 ・

Ⅰ, 외생변수의 성숙effect : 이는 시간의경과에 따라 나타나는 시험단위(experiment(실험)대상)의 육체적 또는 심리적 change(변화)를 말한다,
성숙effect의 예로는 피experiment(실험)자(시험단위)가 장기간에 걸친 experiment(실험)으로 응답을 대충하거나 새로운 식품의 맛에 대한 조사를하는 과정에서 시식을계속함으로써 배가 불러져 맛에 대한 평가가 나빠지는 경우 등을 들수있다,

Ⅱ,유사experiment(실험)설계 : experiment(실험)상황이 아닌 실제 상황에서는 순수experiment(실험)설계와 같이 experiment(실험)변수를 조작하고 통제하는 것이 쉽지않다 또한 표본의 무작위적 추출도 어렵다,
유사experiment(실험)설계는 experiment(실험)대상자(시험단위)에 대상으로하여는 통제의 어려움으로인해 무작위적인 표본의 선정과 할당이 이루어지지않고 experiment(실험)변수에 대상으로하여만 통제를 사하는experiment(실험)설계이다.

marketing 조사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marketing 조사 종류에 상대하여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단일집단 시계열experiment(실험)설계 나 통제집단 시계열experiment(실험)설계 등이 사용된다된다. 단일집단 시계열설계는
동일한 experiment(실험)대상자(시험단위)들에 대해 experiment(실험)변수를 도입하기전‘후의 reaction response(종속변수)을 일정한 간격을두고 반복적측정(measurement)방법, experiment(실험)대상집단을 패널로유지 조사자가원하는시점에
experiment(실험)변수(패키지디자인)를 도입후 도입전‘후 experiment(실험)대상자reaction response change(변화)를 계속적으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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