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의特性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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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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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hwp
광고대행사, 담당회사
마케팅 정보의 수집
대중 마케팅
광고 이용방법
불특정 다수
쉽다
다.
높다
높다
우편
discrimination적(DBmarketing )
지역적
광고effect
광고대행사
매우 어렵다
측정(測定) 이 어렵다
불특정/특정
비discrimination적/discrimination적
인터넷마케팅의特性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
상품가격의 예측성
표적고객 선정
TV, 라디오,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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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적 범위
지역적
광고 이용방법
매우 낮다
광고대행사
대중 marketing
광고대상
어렵다
지역적
□ 전통적 marketing 과 Internet marketing 의 차이점
설명
□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
쉽다
전통적인 4P의 정의 은 기업 혹은 공급자의 관점이 강조되었으나, 디지털 경제는 소비자의 입장으로의 패러다임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반영한 4P의 정의 이 등장하여야 한다.
지역적





전통적 marketing
특정(1:1)
1)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은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유익하다.
불특정/특정
marketing 주체
회사와 고객
순서
광고대상
높다
매우 어렵다
상품가격의 예측성
단방향 의사소통
어렵다
회사와 고객
공간적 범위
쌍방향 의사소통
레포트 > 기타
높다
글로벌
단방향 의사소통
낮다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
단방향 의사소통
TV, 라디오, 신문
2) Internet marketing 에 있어서 4P의 역할
1) 전통적 marketing 과 Internet marketing 의 차이점
인터넷마케팅의特性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
쌍방향 의사소통
다이렉트 마케팅
다이렉트 marketing
비차별적/차별적
단방향 의사소통
Internet marketing
Internet을 이용한 marketing 은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유익하다. 많은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이점 때문에 Internet을 marketing 에 이용하려고 한다.
구 분
인터넷
글로벌
높다
차별적(DB마케팅)
⑴ 4Pstrategy
구 분
2) 인터넷 마케팅에 있어서 4P의 역할
불특정 다수
marketing 경로
⑴ 4P전략
인터넷 마케팅
측정이 어렵다
낮다
Internetmarketing 의속성 과 전통적marketing 과 Internetmarketing 의 차이점
광고효능
마케팅 주체
비discrimination적
특정(1:1)
매우 낮다
우편
비차별적
광고대행사, 담당회사
표적고객 선정
marketing 정보의 수집
전통적 마케팅
Internet
전통적인 4P의 개념(槪念)은 기업 혹은 공급자의 관점이 강조되었으나, 디지털 경제는 소비자의 입장으로의 패러다임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반영한 4P의 개념(槪念)이 등장하여야 한다. 많은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이점 때문에 인터넷을 마케팅에 이용하려고 한다. 많은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이점 때문에 인터넷을 마케팅에 이용하려고 한다.
높다
마케팅 경로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 1)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은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유익하다. □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 구 분 전통적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대중 마케팅 다이렉트 마케팅 마케팅 경로 TV, 라디오, 신문 우편 인터넷 마케팅 주체 광고대행사 광고대행사, 담당회사 회사와 고객 광고효과 측정이 어렵다 매우 낮다 높다 마케팅 정보의 수집 매우 어렵다 어렵다 쉽다 상품가격의 예측성 높다 높다 낮다 광고대상 불특정 다수 불특정/특정 특정(1:1) 광고 이용방법 단방향 의사소통 단방향 의사소통 쌍방향 의사소통 공간적 범위 지역적 지역적 글로벌 표적고객 선정 비차별적 비차별적/차별적 차별적(DB마케팅) 2) 인터넷 마케팅에 있어서 4P의 역할 ⑴ 4P전략 전통적인 4P의 개념은 기업 혹은 공급자의 관점이 강조되었으나, 디지털 경제는 소비자의 입장으로의 패러다임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반영한 4P의 개념이 등장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