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kr 학습장애와 검사도구 > omi27 | omi.kr report

학습장애와 검사도구 > omi2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27

학습장애와 검사도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3:13

본문




Download : 검사도구방법[.hwp




④상위언어의식이 부족하다.
린다A.헤이든 ㆍ 마이클 허슨 편저. 이영호(역). (2001) 임상심리학 입문.
1) 환산점수의 산출

3. 학습장애의 특성
보편적으로 단어재인의 문제와 정보를 기억하는 효능적인 전략 사용의 문제

Ⅳ. 지능검사 실시 채점 및 해석과정에 고려사항

1. 검사도구의 양호도
http://www.kimchon-e.go.kr/bbs/board/1en_es_etc/upfile/
WISC-R의 기술적 고찰
WISC-Ⅲ의 이론적 토대
가. 환산점수와 지능지수의 산출
2. 지능지수의 해석
⑤내용의 계열적 특성을 지나쳐 버린다. ⑥자신의 읽기 능력을 과대평가 한다.
■긴장된 운동적 행동, 비정상적 고개운동, 불안정, 위치혼란 등의 독서습관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성장할수록 읽기 영역에서의 문제는 더욱 심각해진다.

1. 학습장애의 정이
ⓐ읽기습관 : 긴장된 행동을 함, 불안정함, 책의 읽던 곳을 모름, 를 가까이 끌어당긴다. ⑧단어를 반전시킨다.
■기본적 사실이나 계열적 재생이 미약하고 주제 재생도 열악하다.
*학습장애에 마주향하여 ...*
■문장구성이 부적절하고 읽기 속독가 불규칙하며, 읽는 목소리가 부자연스럽다.

2. 학습장애의 Cause
설명

Ⅵ.검사 사례


Ⅰ. Wechsler 지능검사
학습장애 학습장애내용 언어검사 지능검사 / 박찬주, 신기명, 안세근 공저. (1998) 학습장애 치료교육.출판지 : 학습장애치료교육 서정희, 윤점룡, 윤치연, 이상복, 이상훈, 이효신 공저. (2002), 발달장애의 진단과 평가. 5쇄발행. 출판지 : 대구대학교출판부 린다A.헤이든 ㆍ 마이클 허슨 편저. 이영호(역). (2001) 임상심리학 입문. 출판지 : 학지사 http://www.kimchon-e.go.kr/bbs/board/1en_es_etc/upfile/ http://dsf61.hihome.com/speducation.htm http://www.gnhde.go.kr/board/hde_board.phtml?t (장애인)
3) 사회-정서적 특성(사회적 의식이나 대인관계의 특징)
ⓑ단어재인 : 단어를 빠트림, 단어를 끼어넣음, 단어를 대치함, 단어의 문자를 반전함(no→ on), 단어의 발음을 잘 못함, 단어의 순서를 바꿔 읽음, 느리고 일관성 없게 읽음, 발음할 수 없는 단어에 접하여 5초간 주저한다.
출판지 : 학지사
Ⅴ. 지능검사 도구의 양호도
⑩유사한 낱말을 혼돈한다.
학습장애 학습장애내용 언어검사 지능검사
발달장애의 진단과 평가. 5쇄발행. 출판지 : 대구대학교출판부
Ⅲ. KEDI-WISC의 측정 내용
Wisc - Ⅲ의 기술적 고찰
■단어의 투비컨티뉴드 , 삽입, 대치, 전도 및 틀린 발음하기 등

WAIS-R의 이론적 토대
2) 언어관련 학업특성

⑴ 읽기(학습장애아의 약 60%정도가 읽기 문제를 지니고 있다아)
나. 동작성 검사
2. 해석과정에 있어서 고려사항
Ⅱ. KEDI-WISC의 구성

학습장애와 검사도구
⑦읽기 속도가 느리다. 가. 언어성 검사

http://dsf61.hihome.com/speducation.htm
순서

Download : 검사도구방법[.hwp( 71 )




1. 검사과정이 표준화


http://www.gnhde.go.kr/board/hde_board.phtml?t

②의미 파악이 잘 안 된다 ③구문의식이 부족하다.
2) 지능점수의 산출
학습장애 학습장애내용 언어검사 지능검사 / 박찬주, 신기명, 안세근 공저. (1998) 학습장애 치료교육.출판지 : 학습장애치료교육


다.
서정희, 윤점룡, 윤치연, 이상복, 이상훈, 이효신 공저. (2002),
*학습장애 검사도구에 마주향하여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장애인)
1) 발달상 학습장애의 특성
①읽기 에 대한 분명한 특성을 자동적으로 자각하고 分析(분석)하지 못한다. ⑨추측해서 읽는다.
전체 6,1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