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z instance(사례) 연구 -아마존닷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17:51본문
Download : e-Biz 사례 연구 -아마존닷컴.ppt
설명
회사개요
전자상거래로 인한 變化
고용전술
marketing 전술
물류전술
고객중심 서비스
기술력
아마존의 위기
conclusion
회사개요
특징
최초의 온라인(online) 서점
아마존은 “세계 최대 인터넷(Internet) 책방”
95년 6월에 시판을 스타트한 지 5년 만에 인터넷(Internet) 서적 시advantage유율 85%를 기록하고 있음
아마존 취급 서적
440여만 권을 취급하고 있으며, 현재 160개국 800여만 명이 아마존에서 책을 사갔으며, 그 중 2번 이상 주문한 고객은 500만 명이나 된다고 한다.eBiz과제 , e-Biz 사례 연구 -아마존닷컴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e-Biz instance(사례) 연구 -아마존닷컴
본 data(資料)는 e-Biz instance(사례) 연구로 아마존 닷컴을 조사분석한 보고서입니다.
IPO를 통한 풍부한 자본
인상적 서비스: One-click과 같은 혁신
Scalable architecture
M.Rappa(1999)의 9가지 일반 비즈니스 모델중 상인형에 속함
물리적인 점포 없이 웹상에서는 비즈니스 운영
인터넷(Internet)의 월마트
future 를 예언하는 최상의 방법은 future 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앨런 캐이, 애플 컴퓨터사 연구담당 이사, 히크먼& 실바 저, [탁월성의 창조]에서
아마존의 비즈니스 모델
책 판매를 위한 단 한군데의 매장을 갖고 있지 않음
책값을 무려 최고 40%까지 할인이 가능
데이터베이스 검색엔진으로 고객이 원하는 책을 자유자재로 찾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비
`원 클릭(one-click)`주문 방식
(원 클릭 특허(미국특허 제5,9…(To be continued )






eBiz과제課題
본 자료는 e-Biz 사례 연구로 아마존 닷컴을 조사분석한 보고서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e-Biz 사례 연구 -아마존닷컴.ppt( 12 )
다.